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혼사무소

rwjva 2024. 2. 29. 17:10


줄거리에서 여주는 영을 볼수 있는것만 빼면 평범한 대학휴학생이라고 나오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학생이었다. 내가 볼땐 평범한것은 아닌것같다. 하던 아르바이트애서 잘리고 다른 아르바이트를 찾아 하는 도중 이상한 사이비종교 단체같은 사람들을 만나 기분이 안좋았는데 그들이 여주를 도와주었고 진짜로 영혼사무소를 하는 영을 보는 자들이었다. 여주의 입장에서 거절할수 없는,거절안하는게 당연한 돈을 조건으로 입사하게 되고 여러 의뢰인으로 사건을 만나게 된다. 여주의 과거도 밝혀지는데 전생의 내용도 나오는것을 보면 오래된 인연이었다.
네 명의 낯선 남자들로부터 밤길 조심해 라는 경고를 받은 날 저녁
나는 연쇄살인범과 조우했다. 그리고 그들에게 도움을 받아 목숨을 건진다.
어떻게 알았느냐는 말에 돌아온 대답은….
아주 오래전부터 너를 봐왔어.
이 사람들, 스토커?!!

사자들의 영혼을 희미하게나마 보고 느끼는 능력을 가진 공누리는 이 능력만 빼면 유행을 좇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평범한 대학(휴학)생이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학비며 생활비를 벌어야 해서 비싼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아다니지만, ‘귀신이라도 나오는 가게’가 아니면 시급이 성에 차는 곳을 좀처럼 찾을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전철역 승강장에서 아기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악귀를 보고 가슴 졸이는 찰나, 어렸을 적부터 끼고 있던 낡은 팔찌에서 빛이 나면서 부모님이 돌아가시던 날의 사라진 기억이 문득 떠오른다. 그 순간 네 명의 남자가 나타나서 악귀를 베어버리고 아이를 구해낸다. 그들은 심령 관련 문제를 주로 해결해주는 ‘영혼사무소 귀의 영역’이라는 회사의 멤버들이었다.

텔레비전에도 나오는 스타 무당 다운, 대대로 사념을 제거하는 일을 해온 집안의 후예 강준, 영혼은 전혀 보지 못하지만 사업 수완은 좋은 사장 하제, 그리고 오래전부터 누리를 지켜봐왔다는 신비한 벽안의 남자 요한.

4대 보험과 월급 500만 원이란 파격적 제안에 홀려서 영혼사무소 직원이 된 누리는 그들과 함께 영혼을 성불시키거나 사념을 제거하는 일을 시작한다.

영혼사무소 멤버들은 영혼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해가면서 그 의뢰의 일부가 ‘새날교’라는 사이비 종교와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 누리의 팔찌에 어떤 비밀이 있다는 것, 기억의 일부가 사라진 부모님의 사망 관련 사고가 새날교나 팔찌와 서로 엮여 있다는 것이 조금씩 밝혀진다.



 

[대여] 민낯의 시대

공부만 해서, 뉴스를 안봐서 사회에 관심이 없어서 정치는 잘 모릅니다 하는 정알못들을 위한 책이다. 한국사회를 꿰뚫는 통찰력을 엿볼수 있다. 왜 이 사회에 이렇게 나아갔는가 왜 언론은 노통 친문을 공격하는가 왜 기득권들을 민주정부를 공격하는가?왜 이런 것들이 우리사회를 좀먹게 되는건가. 철저하게 한국 사회의 민낯을 드러낸 무서운 책이다. 민주노총이 조합원 성폭력 사건을 처리하는 방법은 가히 충격적이었다. 은폐하고 덮어버리고 진보의 가치가 썩을대로 썩어서

kerfgd.tistory.com

 

판다 목욕탕

아이들이 판다의 비밀을 알고 너무 재밌게 본 책이다비밀을 공유한다는 사실하나만으로도 아이들은 가슴이 뛰고키득키득 재미있다 판다인형,판다사진만 보면 웃는다예전에는 그냥 동물로만 판다를 봤다면이책을 읽고나서는 그냥 동물로만 보지 않는다재밌는 요소나 사건을 찾으려고 한다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에게 더큰 무언가를 주는것같다중국은 왜 판다의 비밀을 숨겼는지 까지 이야기를 확장해나간다하나의 이야기가 아이들사이에서 다른이야기로 확장되어나가는힘을 주는 그림책이다여기는

rthdf.tistory.com